주메뉴 바로가기
크루 스토리
브랜드어셈블 크루들의 일에 대한 전문성과 생각 그리고 그것에 대한 가치를 스토리로 만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어셈블
  • 크루 스토리

Value Product Provider 장윤정

hits : 458
안녕하세요, Value Product Provider 장윤정입니다.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 ..? 도대체 뭐 하는 사람인지 혹시 궁금하신가요?

우리는 수많은 정보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가장 먼저 찾아본 스마트폰의 날씨 기사, 나보다 나를 더 많이 아는 듯한 알고리즘이 전달하는 영상들,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의 조언과 충고들까지. 눈에 보이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정보들이 매일 새롭게 내 앞에 등장하지요. 예전엔 무언가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결정을 못 내리는 일이 많았어요. 그런데 이제는 너무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서 그 정보의 취사선택이 어려워 결정을 미루는 게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당신은 어떤가요?

#Value Product Provider 장윤정

Value Product Provider, 저는 쏟아지는 정보의 ‘취사선택’을 도와주는 사람입니다. 정보들 중에서도 당신이 누구인지 알 수 있게 하는 정보, 당신이 어떤 사람인가를 어떻게 잘 표현할 것인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일을 하지요.

쉽게 이야기하자면, 스스로를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상담사, 잘 표현할 수 있게 하는 스피치 조력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강사, 상담사‘이렇게 똑떨어지는 단어로 저를 설명드리지 않고 굳이 약간은 모호하게 저를 규정하는 이유가 있어요.

제가 그런 사람이 필요했거든요. 강사님, 상담사님, 보편적인 것들을 가르쳐 주시거나 제게서 뭔가를 끌어내려 하셨던 분들, 물론 큰 도움이 되어 주셨지만, 2%정도.. 고개를 갸웃거리게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좋은 것들 말고 나에게만 딱 들어맞는 정보, 그게 무엇인지 또 그 정보로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지 알려주고 스스로 발견하게끔 이끌어내어 주는 분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저만 이런 사람이 필요한 줄 알았어요. 그냥 보편적으로 좋다고 알려진 길을 다들 알아서 잘 가시는 줄 알았죠. 그런데 스피치 수업을 하고, 자기 이해 상담을 진행하는데..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나타났어요.

“그래서 저는 어떤 걸 해야 하죠? 뭐부터 해야 하죠?”

스피치 수업 내용 중에서도 지금 본인에게 필요한 바로 그것이 무엇인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훈련 방법은 무엇인지, 맞춤형 연습법을 알려달라는 분들이 생겨났습니다.

자기 이해 상담을 하면, 다음 스텝으로는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본인에게 딱 맞는 액션플랜을 세워달라는 분들이 나타났고요.

‘아하! 나랑 똑같은 분들이 계시구나! 개인 맞춤형 정보, 플랜이 필요한 분들이 계시구나!’

일반적인 수업이나 상담을 진행한 분들에 비해 훨씬 큰 만족도를 보이셨고, 그분들의 후기가 쌓이니 아예 처음부터 ‘나만의 것을 알려달라!’라는 분들이 점점 늘어났어요.

이렇게 저는 제가 필요했던 바로 그 사람, ‘그’만의 정보를 콕 찍어 알려드리고, 플랜을 함께 만들어 보는, 좀 색다른 작업을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Value Product Provider..."



#가치 있는 정보로 돕겠습니다.

자, 당신은 당신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당신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필요한가요?
무엇을 취사선택해 드릴까요?

스토리 댓글()

등록

비방성/욕/홍보성 글을 작성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처음으로 1 마지막페이지로